[코성형] 코성형에 이용되는 인공재료들은 어떤 것이 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담필즈성형외과 작성일16-11-15 10:49 조회1,079회 댓글0건본문
코성형에 이용되는 자가조직들이 언제나 풍부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안정성이 확보되어 있는 인공재료들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코를 높이는 데에 사용되는 보형물인 실리콘과 고어텍스가 있습니다. 이런 보형물들은 콧대를 높이는 데에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코끝과 같이 부드러운 느낌을 주어야 하는 부위에는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공진피재료들은 코끝의 볼륨을 만들거나 불규칙하게 층이 지는 부위를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 이용하기도 합니다. 알로덤, 슈어덤 등 사람의 진피에서 추출한 진피성분이 제품화되어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그밖에도 돼지에서 추출한 진피성분인 퍼마골, 소에서 추출한 진피성분인 라이오플란트 등이 있습니다.
인공뼈 또는 인공연골재료들도 이용되는데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이 메드포어라는 물질입니다. 이것은 폴리에틸렌 합성물질로 어느 정도 강도가 있고 미세한 구멍을 가진 재질이므로 그 안으로 조직이 자라들어가면서 안정화되게 됩니다. 주로 코의 부족한 지지구조를 보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인공가슴연골 등 인공연골재료들도 있으나 아직은 일반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